Home for Christmas
리사 발란트가 보내는 “따뜻한 겨울로의 초대”
긴 겨울, 매일 밤 당신이 즐기게 될 음반! - Konzert Haus Blaibach
리사 발란트는 재즈가 샴페인이 될 수 있다는 걸 증명했다. – Goliving
유럽 최고의 매혹적인 재즈 보컬리스트 – Welt am Sonntag
▷ 자작곡 “Der Nikolaus(리콜라스)”, 조니 미첼의 ‘River’, 벤 하퍼의 ‘Waiting On An Angel”
독일가곡 “Still, Still, Still 등 총 13곡의 겨울 음악 수록
Home For Christmas 트랙 리스트 & 북릿 / 리사 발란트
Waiting on Angel
Ben Harper가 작곡한 이 매력적인 곡은 크리스마스 전의 조용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묘사합니다.
듣는 이를 따뜻하게 만들어 줍니다. “낯선 이에게 친절을 베풀라. 왜냐하면 당신은 알 수가 없다.
당신의 문을 두드리는 게 천사일지도 모른다.” 교훈은 아주 단순합니다. 상냥해져라.
Santa Claus is coming to Town.
“조심해. 착하게 행동해야 돼. 조용히 해.” 리사는 속삭이며 전달합니다.
그는 우리가 못되게 행동하는 걸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우리는 그냥 이 독특한 이웃을 우리의 자정 트위스트 파티에 초대하고 싶은 걸지도 모릅니다.
Jan Eschke가 펑키 피아노를 연주하고, 리사는 리듬과 함께 호흡하고,
스벤은 크리스마스 트리와 같이 바닥에 짙게 깔리는 베이스를 연주합니다.
River
Joni Mitchell의 겨울 노래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으로
당신이 일 년 내내 즐기고 싶어할지도 모를 음악입니다.
반짝이는 볼과 따뜻한 와인 음료가 주는 반짝거리는 소란,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기쁘면서도 설레는 순간입니다.
Little Drummer Boy
카라반, 탐험. 별은 어디 있나요? 외양간은 어디에 있나요? 계속 가세요.
지금 멈추지 말고 계속 가세요. 우리가 언젠가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의 행진은 북소리와 함께하진 않습니다.
대신 현악기의 피치카토와 같은 사운드부터 인도 악기 시타 같은 소리를 내는
Azhar Kamals의 어쿠스틱 기타의 황홀한 사운드와 함께합니다.
이는 동양적인가요 아니면 서양적인가요.
Still, still, still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아름답기 그지 없는 잘츠부르크 전통 리트(독일가곡)입니다.
이 곡을 듣고 있으면 커다란 라운지 의자에 깊숙이 몸을 누이고 구름이 가득 낀 몽롱한 세상 속으로 들어가고 싶어질 거에요.
Der Nikolaus
리사: 저는 이 고전미 넘치는 어린 시절의 기억에 대한 겨울 노래를 늘 쓰고 싶었습니다.
만약 내가 그(Nikolaus)를 한 번 만난다면 어떨까?
북극권에서 온 그를. 물론 비밀스럽게!
저는 원래 베이스 라인과 함께 신비로운 리듬을 노래하고 싶었지만
활기 넘치는 저의 소년은 놀라운 즉흥 연주로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Es wird scho glei dumpa
조심스럽게 누르는 피아노와 황홀한 베이스 에코가 멀리서 들려오는 듯한
천사의 부드러운 노래와 섞입니다.
“저의 첫 크리스마스 노래에요. 아주 어릴 때에요. 아마 거의 3살이였을거에요.
엄마, 그리고 아빠, 언니와 오빠, 모두가 거기 있었죠.” 리사는 말합니다.
이 노래는 시골지역 바바리안의 언어로 불러집니다.
Schlittenfahrt
눈이 쌓여 하얀, 그리고 때론 푸른 빛을 띠는 광활한 대지를 향한 아늑하고도 즐거운 여행입니다.
작고 조금 지친 말이 우리를 언덕 위로 끌고 갑니다.
종이 울리고 사람들은 모든 순간을 즐깁니다.
Marlene Dietrich에게 그리고 리사에게 어울리는 고전적인 독일 가사입니다.
Morgen Kinder Wird’s Was Geben
리사: 스크래치난 바이닐에 대한 어린 시절의 기억이에요.
Wencke Myhre와 함게 별들이 크리스마스를 위해 노래합니다.
스벤: 리사에게 어울리는 곡이에요.
그녀의 열정은 예상하지도 못한 변화를 통해 모든 것에 완전히 다른 빛을 입히죠.
그녀는 복잡한 7/8리듬을 편안한 왈츠처럼 노래합니다.
Winter
Tori Amos가 작곡한, 또 다른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겨울 노래입니다.
“당신은 언제쯤 내가 당신을 사랑하는 만큼 나를 사랑할건가요?”
배려심 가득한 아버지가 그녀의 아름다운 딸에게 이야기합니다.
당신은 어린 시절의 안전하고 따뜻했던 시간을 당신의 마음 속에 간직하는 것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좋은 생각이에요.
Home for Christmas
리사&스벤: Kate Bush가 작곡한 이 보석 같은 곡은 우리가 앨범을 위해 처음으로 레코드한 곡입니다.
정확히는 Niederbayern에서 있었던 사운드체크였죠. 여름이었고 라이브였어요.
수영을 할 수 있는 호수 옆이었습니다.
우리 둘 다 기대에 가득 찼고 맨 발이었죠. Frieder와 Weiherhaus Theatre 팀에게 감사를 보냅니다.
Oh Come All Ye Faith ful
숨을 들이 쉬세요. 쉬시고요. 숨을 내쉬세요. 쉬세요. 자, 함께 가요. 영혼의 춤을.
Credit.
Lisa Wahlandt vocal, Sven Faller bass
Azhar Kamal guitar, Andreas Dombert guitar
Jan Esehke percussion, Walter Lang piano
독일출신의 재즈 싱어송라이터 리사 발란트(Lisa Wahlandt)가 그녀의 9번째 정규 음반 를 굿인터내셔널에서 발매했다. (독일/한국 동시발매)
리사는 2012년 국내에 ‘Stay a while (7집)’, ‘Wowowowinder(8집)’을 연속으로 발매하여 국내 재즈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2013년에는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과 태화강 스프링 재즈페스티벌, 고양 아람누리 공연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리사의 새음반 ‘Home for Christmas” 발매는 그녀의 팬들에게 무엇보다도 반가운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다.
음반에는 자작곡 "Der Nikolaus(니콜라스)"를 포함한 케이트 부시의 "Home for Christmas", 조니 미첼의 "River", 벤 하퍼의 "Waiting On An Angel", 세월이 흘러도 아름다움을 잃지않는 잘츠부르크 전통가곡 “Still, Still, Still” 등의 다양한 팝과 캐롤를 따듯한 리사의 목소리로 긴 겨울 밤을 수 놓는다.
리사 발란트와 스벤 팔러는 음반 내지까지도 세심히 만들었다.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16 페이지의 내지는 곡들에 대한 설명과 둘의 이야기가 덧입혀져 작은 동화책을 읽는 듯 하다.
"HOME FOR CHRISTMAS"라는 제목처럼 리사의 음악은 ‘벽난로를 가진 작은 집’ 같은 온기를 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