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LLING-RAMPAL Suite for Flute and Jazz Piano Trio
장르: 클래식, 재즈, 크로스오버
180g 오디오파일 500장 그린컬러 한정판
클래식과 재즈의 크로스오버 음악의 고전으로 꼽히는 ‘볼링 & 랑팔 - 플루트와 재즈 피아노 트리오를 위한 모음곡’
빌보드 클래식 차트 10년 이상 랭크!
빌보드 클래식 차트 530주 랭크
프랑스 그랑프리 6회 수상
미국 음반산업협회 76, 77년 수상
플래티넘 레코드 수상
클래식과 재즈의 크로스오버 음악의 고전으로 꼽히는 ‘볼링 & 랑팔 - 플루트와 재즈 피아노 트리오를 위한 모음곡’ 이 음반은 빌보드 클래식 차트에 10년 이상 랭크 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음반이다. 클래식 플루트의 거장 ‘장 피에르 랑팔’이 솔리스트로 레코딩을 했지만 이 작품은 세계각지에서 다른 연주자들에 의해 재현되고 있다.
클로드 볼링은 프랑스 그래미상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랑프리 디스크를 여섯 차례나 수상했다.
미국의 그래미상에도 여러번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미국 음반산업협회에서 100만장 이상을 판매되면 수여하는 ‘플래티넘 레코드’를 수상했다.
1930년, 프랑스 칸느에서 출생한 볼링은 14세 때 이미 재즈 피아노의 신동으로 알려졌고 곧 직업 연주자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화성이나 대위법에 관해서 정식으로 배우긴 했지만 대부분의 음악지식은 레코드 감상을 통해서 습득했다고 한다.
그는 크로스오버 작곡가로 유명하며 100 편이 넘는 TV와 영화음악을 썼는데, ‘볼사리오’, ‘루이지아나’ 등이 대표작이다.
[TRACK LIST]
A1. Baroque and blue 5:15
A2. Sentimentale 7:42
A3. Javanaise 5:16
B1. Fugace 3:52
B2. Iriandaise 3:01
B3. Versatile (with Bass Flute) 5:07
B4. Veloce 3:40
Jean-Pierre RAMPAL - flute , Claude Bolling - piano , Max HEDIGUER - contrabass , Marcel SABIANI - dru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