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정상의 아카펠라 그룹 비 보컬(b vocal)
스페인을 대표하는 세계 최정상의 아카펠라 5인조 그룹인 비보컬(b vocal)은 1997년 창단되어 경이롭고 혁신적인 그들만의 스타일로 오직 목소리를 통하여 드럼(drums), 기타(guitars), 브라스(brass), 리듬(rhythm) 등의 소리를 아카펠라로 재창조하여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레퍼토리를 아름다운 음색과 완벽한 하모니로 표현하는 것에 세계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비보컬(b vocal)의 멤버들은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다. 변호사 출신의 아우구스토 곤잘레스, 르네상스 음악과 중세음악 오페라 음악 전문가이자 플라멩고 댄서 출신의 후안 루이스 가르시아, 소믈리에와 물리학 석사 출신의 페르민 폴로, 작곡가이자 비트박서인 카를로스 마르코, 카운터 테너와 비트박스, 랩, 기타 소리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가진 알베르토 마르코 등 각 분야의 엘리트들로 구성되어 b vocal 아카펠라 그룹을 결성하였다.
2006년엔 스페인 왕실주최 국제 행사에 스페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초청받아 공연을 펼치며 ‘후안카를로스1세’ 국왕에게 직접 “전 세계를 다니며 아카펠라로 스페인을 알려달라.”는 요청과 함께 지금까지 전 세계를 무대로 총 2,500회가 넘는 공연을 다니며, 매년 200회 이상의 콘서트에서 전석 매진 행진을 하고 있다. 2010년 세계적 권위의 아카펠라 대회 Harmony Sweepstakes New York 에서 우승과 동시에 청중상을 수상하였고, 2010년과 2011년 브로드웨이 앵콜 공연까지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012비보컬 아카펠라 특별초청공연 “뉴욕 브로드웨이공연 전석매진의 신화”
2010년 북미 8개 도시에서 지역별 경쟁을 통하여 수백만 보컬 그룹 중에서 선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아카펠라 페스티벌(A Cappella competition of Harmony Sweepstakes)의 최종 결선인 보컬 하모니 뮤직의 뉴욕 프리미엄 공연에서 우승함으로써 세계 최정상의 아카펠라 그룹으로 영예를 안았다. 2010년에 이어 2011년 브로드웨이 앵콜 공연 초청을 받아 어디서도 찾을 수 없는 그들만의 스타일과 수준급의 공연을 펼침으로써 7일간의 공연을 전석 매진 시켰다. 이로 인해 언론은 비보컬을 전문적이고 잘 다듬어진 음악적 기량으로 청중들을 쉽게 매료시키는 그룹이라는 극찬을 했고, 그 해 청중들로부터 가장 인기 있는 그룹에게 주어지는 청중상을 수상하며 21세기 최고의 아카펠라 그룹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