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Poly 2067]

Rachmaninoff Piano Concerto No.2,3

Mikhail Petukhov (미하일 페투호프)

아티스트 스토리    >
소비자가격

17,000 won
(구매시 1,700원 적립)

카테고리 클래식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

  • 이 아티스트의 다른앨범이 없습니다.

연관앨범


모스크바 음악원 그레이트 홀 개관 100주년 기념 연주회 : 모스크바 필 & 미하일 페투호프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 & 3 ! 미하일 페투호프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계보의 중간 세대에 속하는 거장이다. 네이가우스와 골덴바이저에서 태동한 모스크바 피아노 악파는 리히테르, 길렐스, 오보린, 소프로니츠키, 니콜라예바 등 소위 1세대 피아니스트에 의해 세계 음악계를 주름잡게 된다. 그러나 그들의 가르침을 받은 다음 세대는 70년대 말부터 90년대 초 구소련이 붕괴되기까지 서방연주여행을 금지당하며 철의 장막 속에 갇혀있어야 했다. 그들이 바로 크라이네프, 소콜로프, 페트로프, 포스트니코바이며 그리고 그 끝에 미하일 페투호프가 자리하고 있다. 더욱이 일부 유명 연주자에게만 열광하는 우리 음악계의 현실은 이들이 국내에 소개되는 것을 더욱 어렵게 했다. 이후에 태어난 3세대인 부닌, 루간스키, 베레초프스키, 마초예프, 키신 등은 메이저 음반사와 미디어의 힘을 업고 스타 연주자로서의 명성을 구가하고 있다. 하지만 베레초프스키가 과연 거장다운 풍모로 러시아 음악의 진면목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을까? 아직은 과거 거장들이 보여주었던 가슴 깊이 파고드는 음악의 감동을 전해주지는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88년 모스크바필이 최초로 내한했을 때 협연자로 나선 크라이네프의 명연은 두고두고 회자되었다. 그러나 그뿐이었다. 이미 러시아에서는 부동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이 중간 세대의 피아니스트들은 현재까지 국내에서는 강건너 불일 뿐이다. 미하일 페투호프가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은 2000년 10월 한·러 수교 10주년을 맞이해 KBS FM에서 마련한 특집방송에서 그의 연주실황이 전파를 타면서부터였다. 유서깊은 상트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니아 볼쇼이홀의 2001-2002 시즌 연주회 중의 하나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3번을 상트 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과 협연하는 페투호프의 음악은 당시에 방송을 들었던 애호가들을 중심으로 국내에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다. 철학적인 메시지를 분명히 전하고 있는 그의 피아니즘은 분명 니콜라예바의 제자다운 러시아 음악의 정통성을 획득하고 있었다.
"그는 거장 니콜라예바, 리히터, 쇼스타코비치, 길렐스를 사사한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러시아 피아니즘의 참된 계승자로 평가받는 뛰어난 연주자다." - 한국일보 2002.6.1 (오미환) "실황녹음에서 오케스트라와 불꽃튀는 대결을 벌이며 어느 연주가도 범접하지 못하는 치밀한 구도로 팽팽하고 긴장된, 그러면서 마침내 폭발하는 에너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 한겨레신문 2002.5.31 (신복례) "밤 10시가 넘어서야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을 빠져나온 음악계 인사들은 '올들어 가장 볼만한 연주회였다' 는 찬사를 아낌없이 쏟아내고 있었다." - 경인일보 2002.6.4 (유주선) "러시아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와 미하일 페투호프의 협연으로 라흐마니노프의 3번 협주곡이이 끝나자 까다롭기로 소문난 러시아 청중들은 기립박수까지 하면서 몇 번이고 연주자를 무대위로 불러내었다." - 피아노음악 2002.6 (유혁준) "연주장안을 가득 채우고도 모자라 범람하듯 넘실대는 힘과 스케일, 확신에 찬 라흐마니노프 전문가답게 1악장의 넘쳐흐르며 굽이치는 물줄기들을 그는 능숙한 손길로 휘어잡으며 나아간다. 카덴차에서 건반과 동시에 청중을 장악하는 능력은 가공할만한 것이었다." - 피아노음악 2002.7 (김순배) "페투호프를 설명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키워드는 바로 작곡능력. 자신의 연주회에서 창작곡을 발표하기도 하는 그는 피아노 곡은 물론 오페라 등 여러 장르의 음악을 만들어왔다." - 조이클래식 2002.5 (박재영)
Mikhail Petukhov, piano Moscow Philharmonic Orchestra Yuri Simonov, conductor Recorded live at the Great Hall of Moscow Conservatoire April 9th, 2001(No.2) & October 9th, 2001(No.3) Recording Engineers : Ruslana Oreshnikova and Vladimir Koptsov, 2001 Digital Remastering : Boris Smirnov, 2001 Photo : Savva Girshenko (The Great Hall, Mikhail Petukhov) Mezey Bela (Yuri Simonov, Budapest Opera, 1995)

Comments

    Reviews

       

      코멘트작성

      ×

      제품문의

      ×

      PLAYER 이 앨범에 수록된 음원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Rachmaninoff Piano Concerto No.2,3
      Mikhail Petukhov (미하일 페투호프)

      DISK : 1

      • 1. Moderato 10:53
      • 2. Adagio Sostenuto 11:45
      • 3. Allegro Scherzando 12:22
      • 4. Allegro Ma Non Tanto 0:00
      • 5. Intermezzo. Adagio 0:00
      • 6. Finale. Alla Breve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