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멜랑콜리 음악의 끝판왕” 콰드로 누에보 LP 5종 출시 -머니투데이- 2021-03-11

    [머니투데이 신재은 에디터]
     

    “유럽 멜랑콜리 음악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콰드로 누에보의 LP가 최신작 ‘MARE’와 함께 5종으로 국내에 출시됐다.

    콰드로 누에보는 1996년 독일에서 결성된 밴드로 월드뮤직과 재즈를 넘나든다. 3천 회가 넘는 라이브 공연을 통한 탄탄한 음악성과 원숙미를 자랑하며 지금까지 16장의 음반을 발표했다.

    13번의 ‘독일 재즈 어워드’(German Jazz Awards)를 수상했으며, 5번의 ‘유럽 임팔라상 수상'(European Impala Awards)한 유럽의 대표적인 월드재즈 밴드이다.

    신작 MARE (180g 2LP)는 오션 블루 컬러반으로 듣는 이를 지중해 음악여행으로 초대한다. 지중해의 아름다움은 항상 콰드로 누에보 기악 예술의 특징이었다. 음반에는 이탈리아 탱고, 프랑스 발레 그리고 신화적인 멜로디, 햇살 가득한 해안 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대담한 음악적 표현들이 있다.

    이밖에도 지중해의 오리엔탈, 브라질 풍미 그리고 나폴리 히트곡 등 지중해의 음악 15곡이 수록됐다.

    함께 출시된 MOCCA FLOR(2LP)는 콰드로 누에보의 2004년 작품으로, 그들을 세계적인 반열에 오르게 한 명반이다. 이 음반으로 독일 재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유럽 임팔라상 수상', ‘독일 월드뮤직 차트 1위’, ‘독일 재즈 차트 3위' 등을 기록했다.

    이 작품은 아라비아 지방의 월드뮤직을 재즈의 형식으로 재현한 음반이다. 이국적인 정서가 물씬 풍기는 `Miserlou`, 'GIOVANNI TRANQUILLO'를 비롯하여 탱고의 형식으로 재현된 `El Choclo`, 흥겨운 스윙과 아라비아 음악의 만남이 돋보이는 `Mocca Swing` 등 14곡이 수록됐다.

    TANGO (2LP)는 2015년 앨범으로 탱고와 재즈 그리고 월드뮤직을 접목한 독창적인 음악성으로 평가받는 앨범이다. 콰드로 누에보는 다양한 탱고의 고전을 그들만의 유럽식 편곡으로 표현했다.

    이미 100살이 넘은 탱고의 고전 'La Cumparsita'를 비롯해 영화 '여인의 향기'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Por Una Cabeza', 탱고의 아버지로 불리는 피아졸라까지 탱고의 고전 15곡이 수록돼있다.

    FLYING CARPET(2LP)는 유럽과 오리엔탈을 잇는 광활한 음악 판타지로 부에노스 아이레스 'Tango'에 이은 대형 프로젝트 앨범이다.

    이집트의 월드뮤직 그룹 카이로 스텝(Cairo Steps) 그리고 중동의 뮤지션들이 함께한 월드뮤직 판타지로 오드(Ode), 타블라(Tabla), 카누(Kanu)를 비롯한 다양한 중동의 전통악기는 마법의 양탄자를 연상시키는 연주를 들려준다.

    특히 프랑스 작곡가 에릭사티의 작품 Gnossienne No.1에서 콰드로 누에보와 카이로 스텝은 아라비아 풍의 그노시엔느를 완벽하게 재창조해낸다.

    END OF THE RAINBOW (2LP)는 2013년 독일을 대표하는 NDR 팝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콰드로 누에보의 힛트곡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다.

    열정적인 탱고, 매혹적인 아라베스크 그리고 오래된 유럽의 멜로디까지 ‘Aventure’, ‘Canzone della Strada’ 등의 친숙한 트랙들을 비롯해 피아졸라의 고전 ‘Obilvion’ 등 13곡의 작품을 드라마틱하고 고풍스러운 오케스트라 편곡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5종의 LP는 모두 1000장 한정반이며, 음반에는 보너스로 MP3를 다운받아 감상 할 수 있는 다운로드 코드가 함께 담겨있다. CD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재은 에디터 jenny0912@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8&aid=0004555533&fbclid=IwAR0N0jbYY1bz4ZTTUGCPXZTU2nXEpzR0JTfg9-VSVpK31cfj63fDuA-__D4
     

     
목록으로

Comments

    코멘트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