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럽 멜랑콜리 음악 끝판왕’ 콰드로 누에보 LP, 신작 ‘MARE’등 5종 발매 -스포츠경향- 2021-03-10

    ‘유럽 멜랑콜리 음악 끝판왕’ 콰드로 누에보 LP, 신작 ‘MARE’등 5종 발매
     
    [스포츠경향]
    ‘유럽 멜랑콜리 음악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콰드로 누에보의 LP가 최신작 ‘MARE’와 함께 5종 출시됐다고 굿인터네셔널 레이블이 9일 전했다.

    콰드로 누에보는 1996년 독일에서 결성된, 월드뮤직과 재즈를 넘나드는 고품격 크로스오버 밴드다.

    3000회가 넘는 라이브 공연을 통한 탄탄한 음악성과 원숙미를 자랑하며 지금까지 16장 음반을 발표했다.

    13번의 ‘독일 재즈 어워드’(German Jazz Awards)를 수상했으며, 5번의 ‘유럽 임팔라상 수상‘(European Impala Awards)한 유럽의 대표적인 월드재즈 밴드이다.

    신작 QUADRO NUEVO-MARE (180g 2LP)은 오션 블루 컬러반으로 콰드로 누에보는 지중해 음악여행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지중해의 아름다움은 의심할 여지없이 항상 콰드로 누에보의 기악 예술의 특징이었다.

    음반에는 이탈리아 탱고, 프랑스 발레 그리고 신화적인 멜로디, 햇살 가득한 해안 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대담한 음악적 표현들이 있다.

    지중해의 오리엔탈, 브라질 풍미 그리고 나폴리 히트곡 등 지중해의 음악보석 15곡이 수록되어 있다.

    세계적으로 멈춰진 여행, 다시 여행의 설렘을 기다리며 그 갈증을 잠시나마 풀어줄 음악이다.

    QUADRO NUEVO - MOCCA FLOR(2LP)는 콰드로 누에보의 2004년 작품으로 그들을 세계적인 반열에 오르게 한 명반이다. 독일 재즈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유럽 임팔라상 수상’, ‘독일 월드뮤직 차트 1위’, ‘독일 재즈 차트 3위‘등 선풍적인 인기를 끈 음반이다.

    이 작품은 아라비아 지방의 월드뮤직을 재즈의 형식으로 재현한 마치 한잔의 모카 커피와도 같은 향기로우며 따스한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음반이다.

    이국적인 정서가 물씬 풍기는 ’Miserlou‘, ’GIOVANNI TRANQUILLO‘를 비롯하여 탱고의 형식으로 재현된 ’El Choclo‘, 흥겨운 스윙과 아라비아 음악의 만남이 돋보이는 ’Mocca Swing‘ 등 14곡 수록되어 있다.

    QUADRO NUEVO-TANGO (2LP)는 탱고와 재즈 그리고 월드뮤직을 접목시킨 독창적인 음악성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5년 앨범으로 콰드로 누에보는 다양한 탱고의 고전을 그들만의 유럽식 편곡으로 대답한다.

    이미 100살이 넘은 탱고의 고전 ’La Cumparsita‘를 비롯하여 영화 ’여인의 향기‘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Por Una Cabeza‘ 그리고 탱고의 아버지로 불리는 피아졸라까지 탱고의 고전 15곡이 수록되어있다.

    “탱고의 세계로 당신을 데려가 부에노스 아이레스행 비행기를 타려는 욕망을 불러 일으키는 앨범”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QUADRO NUEVO MEETS CAIRO STEPS-FLYING CARPET(2LP)는 유럽과 오리엔탈을 잇는 광활한 음악 판타지로 부에노스 아이레스 ’Tango‘에 이은 대형 프로젝트 앨범이다.

    이집트 월드뮤직 그룹 카이로 스텝(Cairo Steps) 그리고 중동의 뮤지션들이 함께한 월드뮤직 판타지로 오드(Ode), 타블라(Tabla), 카누(Kanu)를 비롯한 다양한 중동의 전통악기는 마법의 양탄자를 연상시키는 연주를 들려준다.

    프랑스 작곡가 에릭사티의 작품 Gnossienne No.1에서 콰드로 누에보와 카이로 스텝은 아라비아 풍의 그노시엔느를 완벽하게 재창조해낸다.

    “우리는 서로 다른 문화 공간에서 왔지만 친구로서 서로를 전적으로 존중하며 무대에 서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 외국 문화와 신화에서 정중하게 영감을 얻습니다”라고 ‘콰드로 누에보’는 이야기한다.

    QUADRO NUEVO-END OF THE RAINBOW (2LP)는 2013년 독일을 대표하는 NDR 팝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콰드로 누에보의 힛트곡 모음집이라고 할 수 있다.

    열정적인 탱고, 매혹적인 아라베스크 그리고 오래된 유럽의 멜로디까지 ‘Aventure’, ‘Canzone della Strada’ 등의 친숙한 트랙들을 비롯하여 피아졸라의 고전 ‘Obilvion’ 등 13곡 작품을 드라마틱하고 고풍스러운 오케스트라 편곡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콰드로 누에보 3대 명반으로 꼽힌다.

    5종 LP는 모두 1000장 한정반이며, 음반에는 보너스로 MP3를 다운받아 감상 할 수 있는 다운로드 코드가 함께 담겨있다. CD로도 출시됐다.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144&aid=0000722685&fbclid=IwAR1bx0cdNydGjaRlDmPo8wAsr4Oc4w2MlqbhZkOBJIWU3d_1Z6GUVHNO_mI
     
목록으로

Comments

    코멘트작성

    ×